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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아침식사 메뉴 몇 가지입니다

by 친절한 티우 2020. 12. 6.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 몇 가지입니다

견과류-시리얼-사진
견과류-시리얼-사진

이 포스팅에서는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 몇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아침식사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최대한 아침식사를 거르지 않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부, 학생을 비롯한 많은 직장인 분들의 고민이 될 수 있는 아침식사는 한 끼 이상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건강에 좋다는 것은 다양한 연구로 널리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오늘도 시간이 없어 아침을 건너뛰는 분들을 위해 아래에 몇 가지 맛있는 아침식사 메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

동그란 계란

  • 계란은 간편한 식품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어떤 분들은 계란을 먹을 때 흰자만 먹어야 한다고 드시는 분들이 많아 많은 사람이 노른자를 버리고 흰자만을 먹습니다. 사실 계란 노른자에는 다른 식품에 비해 비교적 다량의 콜레스테롤을 함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건 계란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걸까요?
  • 일반적인 포화지방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킨다고 알려져 있지만 계란에 들어있는 콜레스테롤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지 않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또 노른자에는 눈에 좋은 루테인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시력이 나쁜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통밀빵 및 시리얼

  • 다른 아침식사로는 시리얼과 빵입니다. 통밀에 포함된 식이섬유는 혈압이나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심장 건강을 돕는다고 합니다. 또한 곡물의 섬유질은 포만감을 주고 충분한 에너지를 주기 때문에 아침 식단에도 매우 적합합니다.
  • 아침 식사로 빵이나 시리얼을 먹으며 우유와 같이한다면 영양 부족을 보충할 수 있으므로 일석이조가 되지 않을까요. 아참 그리고 우유는 고지방의 보통 우유가 아니라 저지방이나 우유와 함께 먹어야 더 좋겠습니다.

은은한 커피

  • 커피는 아침에 일어나서 섭취하는 음료로 많은 사람들이 커피가 건강에 해로운 음료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어떤 음료나 음식이든 과하면 건강에 나쁘다는 것은 상식이지요. 커피도 마찬가지입니다. 커피는 하루에 4잔 이하는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한 연구에 의하면 커피를 장기간 복용하면 커피의 부작용보다 훨씬 많은 이로운 효능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커피는 마음을 재충전하고 집중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심장질환이나 대장암 등의 암 발생률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 알츠하이머 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이 정도라면 아침 일어나서 커피를 마셔도 좋지 않겠습니까.

야채주스

  • 과일과 야채가 우리 건강에 좋다는 것은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일반적인 상식입니다. 따라서 건강한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은 과일이나 야채를 많이 먹어야 합니다. 바쁜 현대인에게 있어서 즙을 낸 주스가 시간이나 영양, 건강을 절약하는 데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 그러나 과일주스라고 해서 모든 주스가 건강에 좋은 것은 아닙니다. 보통 시판되는 과일주스는 당분을 더하여 달콤해집니다. 당장은 몸에 영향이 없지만 아침식사 대신 섭취하면 장기적으로 비만이나 당뇨병 등 다양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100% 과즙 주스를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고소한 땅콩버터

  • 땅콩버터는 칼로리가 높고 지방이 많아 비만의 주범으로 불립니다. 땅콩버터는 100그램당 145칼로리에 달 한다고 하며 과식하게 되면 비만으로의 지름길이라고 합니다. 이 내용은 맞지만 우리가 모르는 게 하나 있습니다. 땅콩과 버터 등 유분을 함유한 식품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장병을 예방하고 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며 어느 정도 섭취하면 건강에 좋은 영향을 끼칩니다.
  • 땅콩 그 자체는 또 노화나 피부미용, 피로 해소, 동맥경화의 예방에도 효과적이어서 적당량을 장기간 섭취하면 건강에 좋은 식품이랍니다. 한 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짙은 황색의 땅콩버터일수록 건강에 좋지 않은 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구입 시 이 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맛있는 요구르트

  • 요구르트는 영양가 있는 편리한 아침식사 대용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음식입니다. 요구르트는 고기에 필적하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단백질을 고기로만 먹는 사람에게 있어서 최고의 아침 식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과일이나 설탕과 같은 첨가물을 포함하지 않은 그리스식 요구르트는 더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 주의해야 할 점은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무지방 또는 저지방 요구르트를 먹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떠한 음식도 누구에게나 도움이 되지는 않겠지요. 좋은 요구르트는 첨가제가 적거나 없는 자연산 요구르트가 좋다는 것 잊지 마세요.

이 포스팅에서는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 몇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소개한 간단한 아침식사 메뉴는 간단하면서도 주변에서도 간단히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바쁜 직장인들은 아침식사를 매일 생각은 하지만 출근하기에 바빠 식사하는 시간을 사치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 내일부터라도 어떠신가요?

심플하고 건강한 아침식사로 산뜻하고 건강한 생활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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